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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Notice

문화 예술이 꽃피는 공간! 현 사회와 시대의 흐름을 올바르게 파악하고, 교양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모하도록 하고자 소중한 경험과 철학을 전해 듣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입주/퇴거 공지

제목 2017학년도 2학기 추가입주대상자 1차 발표(학부 및 대학원생)
No. 766 작성자 행정실 작성일 2017-07-31 조회수 2550
2017학년도 2학기 대기자 중 아래 대기번호 배정자들에 한하여 추가입주 대상자 발표합니다.
 

                                        < 추가 입주 대상자 대기번호 >

학부

기존동

(919~926동)

신입.재학(남자)

1 ~ 54 번 까지

신입.재학(여자)

1 ~ 72 번 까지

신축동

(906동)

신입.재학(남자)

1 ~ 73 번 까지

신입.재학(여자)

1 ~ 36 번 까지

대학원

기존동

1인실(918동)

신입.재학(남자)

1 ~ 11 번 까지

신입.재학(여자)

1 ~ 10 번 까지

신축동 1인실(900~906동)

신입.재학(남자)

1 ~ 10 번 까지

신입.재학(여자)

1 ~ 11  번 까지

신축동 2인실(900~905동)

신입.재학(남자)

1 ~ 66 번 까지

신입.재학(여자)

1 ~ 41  까지

   


 ** 배정 동호실은 등록기간(2017. 8. 1(화) ~ 8. 4(금))내 고지서 출력 시 확인 가능!! **

 
※ 해당 기간 내에 등록절차(서류 및 관리비 납부)를 마치지 않을 경우 등록포기로 간주하고 다음 대기자에게 순번이 넘어감, 다음 2차 발표는 8월 7일(월) 11시입니다.


1. 등록 기간
   2017. 8. 1(화) ∼ 8. 4(금) (매일10:00 ~17:00)
    (점심시간 12:00~13:00)
 
2. 입사대상자 서류 접수
   가. 방문 접수처 :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 (900동 1층)
   나. 접수방법 
     ① 접수처에 직접 (인편) 접수 (대리인을 통한 접수 가능)    
     ② 등기 우편 접수( 단, 8월 1일 ~ 8월 3일 도착한 경우만 유효 )



※ 등기우편 접수 및 접수확인 방법
  - 수령지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 900동 행정실 서류접수처(우:151-818)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산 4-2번지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 900동 행정실 서류접수처(우:151-050)

  - 서류접수 확인 방법 : \'입사신청시스템(합격조회)\' 로그인 후 \'서류접수확인/입금조회\' 메뉴 이용

* 등기우편이 아닌 일반우편을 통한 접수 불가
* 8월 3일 이후 도착분의 경우 처리가 불가하므로 직접(인편) 접수해야 함.

* 시스템을 통해 본인이 접수여부를 조회해 보기 바라며, 등기우편 서류접수결과는 서류 도착 후 익일 조회 가능.


  다. 구비 서류 (해당 서류는 2017년 8월 1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


  ※ 서류 접수시 유의 사항

    - FAX 불가
    - 심사결과 즉석 확인, 심사 결과 부적격자는 입사 불가
    - 개인 서류 실정에 따라 추가 서류 요청 시 추가 제출
    - 추후 2017년 해당과정 미등록, 휴학, 제적 등 부적격 사유 발생시 강제 퇴거조치


 1) 학부 재학생
    ① 주민등록등본 1부
      - 부모와 등본 기재상 동거시 1통
      - 부모와 등본 기재상 비동거시 본인, 부, 모 각 1통
      - 주소지는 부, 모의 주소 기준, 두 분의 주소지가 모두 주소지 기준을 만족시킬 것
 
    ② 가족관계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등본 상 부모와 비동거시
      - 부모의 이혼, 사망 등으로 주민등록등본상에서 확인이 안 되는 경우
        (위에 두 사항 이외 필요한 서류 발생 시 추가 제출)

    ③ 건강진단서 1부(2017. 8. 27기준 6개월 이내 서류에 한 함)
      - 전국보건소/종합병원/내과에서 발급한 진단서만 유효(소견서, 확인서, 통보서, 차트copy본 불가)
      - 필수검진 항목 : 흉부 X선 검사(검진의료기관에 따라 혈액 및 기타기본검사까지 실행 후 진단서 발급이 가능한 기관이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 종합 판정란 정상자에 한해 입사
      - 병원 직인이 찍히지 않은 진단서는 무효처리

    ④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 혹은 항체 검사 결과서 중 택일 1부(상세 내용 첨부 참조)
       - 전국보건소/ 종합병원/ 내과에서 발급한 증명서만 유효 
       -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
         접종 기록이(2회) 있는 경우 제출 http://nip.cdc.go.kr , 기록이 없을 경우 직접 접종 후 제출
         단, 기록이 1회로 나올 경우 항체 검사 또는 1회 예방접종을 추가로 하여야 함
       - 항체 검사
         접종 기록이 없고, 접종을 원하지 않을 경우 제출
         (85년 이전 출생자들은 기록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항체검사를 받아야 함)
         양성 판정이 나온 결과를 건강진단서의 내용에 추가하여 제출
         검사 결과 음성이 나온 경우에는 반드시 2회 접종 후 접종 확인서를 제출
          
   
  
2) 대학원 재학생 및 신입생
     ① 주민등록등본 1부 - 학부 재학생 서류 기준과 동일
     ② 가족관계증명서 1부 - 학부 재학생 서류 기준과 동일
     ③ 건강진단서 1부 - 학부생 및 신입생 서류 기준과 동일
     ④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 1부 - 학부생 및 신입생 서류 기준과 동일
     ⑤ 연구생일 경우 - 전일제 연구생 확인서 제출(첨부파일 참조)


  * 부모님이 이혼한 경우 제출서류 (해당자)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 동거 부모 1인(부 혹은 모)의 주민등록등본 1부 
     - 가족관계등록부 1부 
     - 부모의 혼인관계증명서(상세) 1부
     - 본인 건강진단서 1부
     - 본인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1부

  * 부모님이 해외에 거주할 경우 경우 제출서류 (해당자)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 가족관계증명서 1부
     - 부.모 재외국민등록부  1부
     - 본인 건강진단서 1부
     - 본인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1부

* 당사자가 혼인했을 경우 제출서류 (해당자)
     - 본인 주민등록등본(배우자, 자녀와 따로 기재 시 각 1부) 1부
     - 가족관계증명서 1부
     - 본인 건강진단서 1부
     - 본인 홍역예방접종 증명서 1부
       * 배우자 등본상 주소지가 지방일 경우에만 입주 가능하며, 부모의 주민등록등본은 제출 불가

3. 관리비 납부
  1) 고지서 출력 :  포털 마이스누

     -  포털 마이스누 > 학사정보 > 학생생활관 > 관악학생생활관 > 고지서 출력


  2) 고지서 출력기간 : 등록 기간 내에만 가능
    ※ 신한 및 농협은행 외 은행에서 수납/계좌이체할 경우 수수료가 있을 수 있음
 
  3) 납부 방법

   ①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로 관리비 입금

      - 은행창구 이용 혹은 ATM,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한 계좌이체

      - 농협, 신한은행 계좌 중 택 1

   ② 농협, 신한은행의 등록금 납입 시스템 이용 (두 은행 중 택 1)

   
※ 관리비 납부 확인 방법

   ①  포털 마이스누

     - 포털 마이스누 > 학사정보 > 학생생활관 > 관악학생생활관 > 입사현황 > 관리비 납부 조회

   ② 농협/신한은행 홈페이지

     - 농협/신한은행 중 본인의 관리비가 입금된 은행을 통해 조회 가능


  4) 관리비
   ① 학부생
     - 921~926동 : 556,000원
     - 919동 : 628,000원
     - 906동 : 862,000원
  
      ※ 시설보증금 100,000원 포함
      (시설보증금은 시설물 회손 및 분실이 없을 경우 퇴사 시 100% 환불 됨)

   ② 대학원생
       - 1인실(신축동) : 586,000원  
      - 2인실(신축동) : 416,000원 
      - 1인실(기존동) : 380,000원 
 
      ※ 월 관리비+ 보증금(관리비 1개월분) 포함
        (관리비 미납 및 시설물 회손이 없을 경우 퇴거 시 100% 환불됨)
 

   ③  관리비는 외국에서는 납부할 수 없음 (해외에서 가상계좌로의 입금 불가)

 
※ 대학원생 관리비 및 보증금에 대한 설명  
   -  관리비는 월별로 매 월 2일, 15일에 납부하게 되며, 방식은 자동이체 방식으로 입주일 전 본인 거래 은행을 방문하여 자동이체를  신청해야 한다.
    - 보증금은 2회(2일/15일)까지 해당월 관리비 미납 시 보증금을 관리비로 대체
    - 관리비 2회 미납자는 익월 2일 관리비와 보증금  납부 기회 부여 (단, 익월 미납 시 강제퇴거 조치)

     *  대학원생 관리비 미납 3회 시 강제퇴거 조치
     
 ※ 대학원생은 입주 시 자동이체 신청 확인서를 각 동조교들에게 확인받아야 입주가 가능하므로, 반드시 입주일 전 자동이체 신청이 완료되어야 함
 
 ※ 대학원생 관리비 납부 시 자동이체 신청 방법 안내
    신축대학원 생활관에 입주하는 대학원생은 관리비를 월별 납부하게됩니다.
   (10월분 부터이며 최초(9월 관리비 납부 시)에는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를 완료해야함)
   이에 따라 자동이체의 일종인 CMS(Cash Management Service, 자금관리서비스)를 통해서만 관리비 납부가 가능하며, CMS는  각 은 행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거래 은행 현재 사용 계좌로 신청이 가능하며, 별도의 수수료 없이 관리비 납부가 가능합니다.
   대학원 입주예정대상자는 아래 안내에 따라 CM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1) CMS 자동이체 관리비 납부 대상
    ①  대학원생 전체(연구생 포함)
    ②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은 학번이 부여된 이후 신청해야 함
        (수험번호로 신청 불가)
    
※ 현 거주중인 학생 중 2017학년도 학번이 변경된 경우 기존 거래은행 해지 후 변경 된 학번으로 재신청 
       
2) 납부 금액 및 이체 예정일
    ① 납부금액(월) : 신축동 1인실 293,000원, 신축동 2인실 208,000원, 기존동 1인실 190,000원
    ② 이체 예정일 : 매 월 2일, 15일(2일 미납자에 한함)
    
납부한 보증금은 관리비 연체가 없거나 시설 등에 이상이 없으면 퇴거 후 2주 이내에 전액 환불

3) 자동이체CMS 신청 방법(은행마다 다를 수 있음)
    ①  은행 직접 방문
       - 직접 은행 방문 → \'자동이체 신청서\' 작성 (아래 \'공통 입력사항\' 참조)
    ②  인터넷 뱅킹
       - 인터넷 뱅킹 → 공과금법원 → 지로납부 → 지로 자동납부 신청(아래 \'공통 입력 사항\' 참조)
        ※ 은행에 따라 인터넷 신청이 안될 수 있으니, 본인 거래 은행에 문의 요망
    ③ 입력사항

     가. 이용기관: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

     나. 요금종류: 생활관비

     다. 이용기관코드: 9980310536

     라. 납부자번호: 개인학번

     마. 그 외 본인 필수 정보 입력

    


 4) 신청 기간
    2017. 8. 1(화) ~ 8. 31(목) 까지
 
  (미신청 시 입주 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5) 기타 사항
    은행마다 신청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은행에 문의 바람 


 

4. 유의사항
 1) 해당 기간 내에 등록절차(서류 및 관리비 납부)를 마치지 않을 경우 등록포기로 간주하고 다음 대기자에게 순번이 넘어감
 2) 입주자격(학점, 주소, 학적 등)의 허위기재 시 입주 자격이 취소되며, 입주 후 적발 시 강제 퇴거 조치 됨.
 3) 입주 후 휴학, 수료, 졸업의 사유가 발생하면 즉시 자진 퇴사해야 하며, 적발 시 강제 퇴사 조치 됨.
 4) 생활 수칙이나 기타 생활관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 요망.
 5) 입주절차(등록기간에 관리비 및 서류접수 2가지를 완료한 대상)
     평일 19:00~23:00 배정동 동조교를 만나 입주절차 후 입주 가능
 6) 관리비 납부, 서류접수 확인 여부는 서울대학교 개인 포털을 통하여 확인가능.
 

▣ 학부 및 대학원생 복수지원에 대한 안내
 복수지원하는 경우, 대기번호가 1, 2인실 모두 부여되기는 하나 둘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없음. 예를 들어 2인실 대기자 순번이 
되어 입사가 가능한데도 1인실 대기자로 남겠다고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입사 자격 자체 상실 됨. 추가 합격 시 1, 2인실 동시에    입주 가능 번호가 되었을 경우, 인실 선택 할 수 없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전화 881-9200)로 문의바랍니다.


2017. 7. 31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
  첨부파일 홍역예방접종+관련+안내_행정실(서류접수).pdf (44.8K) [174] DATE : 2017-07-31 11:37:39
  첨부파일 전일제연구생확인서.hwp (12.5K) [23] DATE : 2017-07-31 11:3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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