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Manu contents

공지사항 Notice

문화 예술이 꽃피는 공간! 현 사회와 시대의 흐름을 올바르게 파악하고, 교양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모하도록 하고자 소중한 경험과 철학을 전해 듣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입주/퇴거 공지

제목 2019학년도 1학기 관악학생생활관 입주 안내
No. 914 작성자 대표조교실 작성일 2019-02-26 조회수 4571

2019학년도 1학기 관악학생생활관 입주 안내


 ▪ 본 공지는 2019학년도 1학기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입주절차 안내입니다.

    관악학생생활관에 입주 예정인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지정된 절차에 따라 입주하시기 바랍니다.

 ▪ 공지문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상 및 일정

  가. 대상

   - 신규입주자: 2019학년도 1학기에 새로 생활관에 입주할 예정인 자

   - 동간이동자: 현재 생활관 거주자 중 2019학년도 1학기에 배정 받은 다른 호실로 입주할 예정인 자

   - 방고정자: 현재 생활관 거주자 중 2019학년도 1학기에 동일한 호실을 배정 받아 그대로 거주하는 자


  나. 공식 입주 일정

   - 동간이동: 2019. 3. 1(금) 9:00~12:00

   - 신규입주: 2019. 3. 1(금) 13:00~18:00, 3. 2(토) 9:00~18:00, 3. 3(일) 9:00~18:00

   - 방고정자: 2019. 3. 1(금) 13:00~18:00, 3. 2(토) 9:00~18:00, 3. 3(일) 9:00~18:00

     ※ 조기입주 불가. 공식 입주일 이후 입주는 동조교 근무시간 (평일 19:00~23:00) 중 가능


❚ 절차

  가. 신규 입주자, 동간이동자

   - 동조교실 방문 > 본인 확인 > 입주 서류 작성 > 출입권한 등록 > 호실 출입 후 및 비품 상태 확인 > 온라인 비품점검표 작성 및 전송


  나. 방고정자

   -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이수 > 조교실 연락 > 입주 서류 작성 > 비품 상태 확인> 온라인 비품점검표 작성 및 전송


❚ 입주 유의사항

  가. 입주 절차 준수

   - 상기 절차를 준수하지 않거나 조교실을 방문하지 않고 무단 입주할 경우 징계 조치

   - 공식 입주일 이후 입주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담당 동조교에게 연락하여야 함(평일 19시~23시)
※ 담당 동조교 확인 방법: 생활관 홈페이지 > 관악학생생활관 소개 > 구성원소개 > 조교 확인


  나. 온라인 비품점검표 작성 및 제출

   - 온라인 비품점검표는 입주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전송하여야 함. 미제출 시 징계 조치

   - 이상 있는 시설/비품은 반드시 온라인 비품점검표에 체크한 후 전송하여야 함

       (퇴거 시 본인 과실 여부 판단 및 비용 청구에 대한 근거 자료로 사용됨)

   - 입주 후 호실 내 시설/비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5일 이내에 생활관 홈페이지 ‘민원/수리접수’ 게시판에 신고하여 처리 받아야 함

       (생활관 홈페이지>학생생활관>민원/수리접수, 비품점검표 제출과 별도 신고)

   - 입주일로부터 5일 이후 시설/비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본인이 수리비용을 부담하여야 함


  다. 기타

   - 입주 전 반드시 ‘입주편지(담당 동조교가 입주자 개별 이메일로 2월 4주차에 발송)’를 숙지하여야 함.

   - 입주편지를 받지 못할 경우 입주 예정 동 조교에게 문의할 것

   - 지정된 기간 내에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이수하여야 함. 미이수시 징계 조치(입주편지 참조)

   - 공식 입주일에는 도로 혼잡으로 차량 진입이 통제될 수 있음(입주편지 참조)

   - 개인물품(침구류, 세면도구 등)은 입주자 본인이 준비. 전기기구는 허가물품 외 반입 금지(입주편지 참조)


❚ 입주포기 및 환불

  가. 대상

   - 2019학년도 1학기 생활관 등록을 완료한 자로, 지정된 입주일 전에 입주를 포기하고자 하는 자

      (입주를 하지 않고 관리비와 보증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자)

      ※ 입주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자만 해당


  나. 신청 절차

   - 포털 마이스누(mySNU) 접속 > 학사정보 > 학생생활관 > 관악학생생활관 > 입주포기신청

     ※ 2.28(목) 이후 아직 입주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주를 포기하고자 하는 자는 행정실(880-5401)로 문의


  다. 환불기준

   - ~ 2. 28(목): 납부금액의 100% 환불

   - 3. 1(금) ~ : 신청일자에 따라 환불금액 상이(생활관 홈페이지 ‘환불안내’ 항목 참조)


  라. 유의사항

   - 입주절차를 완료한 후에는 입주포기 신청이 불가함.

   - 입주 후 퇴거하고자 하는 경우 퇴거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전까지 퇴거신청을 하여야 함


❚ 기타

  가. 택배취급소 운영시간

   - 2. 28(목) 8:40~19:00 (점심시간 14~15시)

   - 3. 1(금, 공휴일) 9:30~18:00 (점심시간 14~15시)

   - 3. 2(토) 9:30~17:00 (점심시간 14~15시)

   - 3. 3(일) 14:00~17:00


  나. 문의02-880-5401(행정실) 또는 각 동 조교실


2019. 2. 26.

서울대학교 관악학생생활관

이전글 보기 다음글 보기

입주/퇴거 공지

전체글 723
No.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2019학년도 1학기 학부생 추가입주대상자 5차 발표 새글 파일첨부 학생(학부) 03-25 180
공지 2019년 1학기 대학원 추가입주대상자 발표(8차) 새글 파일첨부 학생(대학원) 03-25 145
공지 BK생활관 입주 신청 안내(2019년 5월 입주희망자) 파일첨부 BK생활관 03-04 690
723 2019년 1학기 대학원 추가입주대상자 발표(7차) 파일첨부 학생(대학원) 03-18 440
722 2019학년도 1학기 학부생 추가입주대상자 4차 발표 파일첨부 학생(학부) 03-18 623
721 2019년 1학기 대학원 추가입주대상자 발표(6차) 파일첨부 학생(대학원) 03-11 415
720 2019학년도 1학기 학부생 추가입주대상자 3차 발표 파일첨부 학생(학부) 03-11 931
719 2019학년도 1학기 대학원 추가입주대상자 발표(5차) 파일첨부 학생(대학원) 03-04 843
718 2019학년도 1학기 학부생 추가입주대상자 2차 발표 파일첨부 학생(학부) 03-04 1200
717 2019학년도 1학기 관악학생생활관 입주 안내 대표조교실 02-26 4572
716 2019학년도 1학기 학부 신입생 추가입주대상자 1차 발표 파일첨부 학생(학부) 02-25 1479
715 2019학년도 1학기 대학원 추가입주대상자 발표(4차) 파일첨부 학생(대학원) 02-22 1522
714 2019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입주대상자 1차 발표 파일첨부 학생(학부) 02-18 3029
713 2019년도 관악학생생활관 대학원생 추가 입주 신청 안내 파일첨부 학생(대학원) 02-12 2034
712 2019학년도 1학기 대학원생활관(여) 지원동 변경 신청 안내 학생(대학원) 02-12 1292
711 BK생활관 입주신청 안내(2019년 4월 입주희망) 파일첨부 BK생활관 02-01 1863
710 2019학년도 2학기 관악학생생활관 학부생(신입생,재학생,휴학생등) 신청 예정자 한... 학생(학부) 01-28 4257
709 2019학년도 1학기 대학원 추가입주대상자 발표(3차) 파일첨부 학생(대학원) 01-28 1738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