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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주안내 MOVE-IN GUIDE

행복한 삶의 공간!

다양한 편의시설 및 주거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생활환경에 잘 적응하게 하고 공동생활을 통해
공통체의식과 타인을 배려하는 자세를 지닌 국가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주신청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 입학 예정 또는 재학 중인 자로 아래 항목 해당자이어야 함.
입주신청 자격
  • 대학원생, 대학원 연구생으로서 기혼자
  • 외국인의 경우 국제협력본부에서 입주절차 진행(문의: 880-4447)
  • 신입생은 등록금을 납부한 후에 입주신청이 가능합니다.
입주신청 및 상태조회는 서울대학교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입주 신청 방법
    • - 포털사이트(http://my.snu.ac.kr/mysnu/) 로그인
    • - [학사/행정] - [관악학생생활관] - [가족생활관]
    • - [입사신청] 선택 후 내용작성
    • - '신청' 버튼 클릭
입주신청 과정
  • 온라인신청
    • - 신청 기간 수시 신청
    • - 온라인 신청 후 7일 이내 서류접수(서류접수가 완료되어야 최종접수가 완료됨)
    • - 신청자 신분 구분
      1. ① 신입생은 전, 후반기 입학생으로 구분됨 (신입생 적용기간 : 6개월)
      2. ② 석박사 통합과정생은 신청자 학적정보에 따라 박사과정이 인정됨 (신청 시 학적정보 확인 요함)
      3. ③ 신분내용 허위기재 및 오류기재에 따른 불이익은 신청자 본인 책임
  • 입주원서 및 서류 접수기간
    • - 접수기간 온라인 신청 후 7일 이내
    • - 접수시간 평일 09시~18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 접수장소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 / 가족생활관 담당자
  • 입주 우선 순위 공개
    • - 순위 공개 일자 3월, 6월, 9월, 12월 (매월 1일) (해당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날)
    • ※ 순위 공개일 전까지 서류접수가 완료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순위 부여가 이루어짐
    • - 순위 공개 방식 공개일 이후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에서 수시 확인 가능
    • - 입주 확정 통보 입주 확정자에게 담당자가 개별 통보함
    • - 확정 결정 방법 퇴거 순서에 따라 입주 우선 순위에 의거하여 통보됨
  • 입주관련 서류(가족생활관 입주원서 및 보충서류의 효력은 6개월로 함)
  • 입주관련 서류 테이블
    필수서류
    • - 입주원서 관악학생생활관 소정양식 (행절실 비치 - 행정실에서 수령 후 작성)
    • - 주민등록등본 (배우자 및 가족사항 표시 3개월 이내 발급분) 단, 본인과 배우자가 주민등록등본상 미기록시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제출
    • - 세목별 과세(납세) 증명서(서울시 재산세, 주택 해당) - 본인, 배우자 1부
      * (과세(납세) 증명서는 "본인 주소와 상관없이 서울시에서 본인과 배우자에게 과세 사실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이어야 함")
     
    해당자에
    한함
    • - 석박사 통합과정생일 경우 성적증명서 1부 제출(재학 학기 확인용)
    • - 배우자가 본교 학생 또는 조교인 경우 반드시 배우자의 소속란에 기록 후 관련증명서 1부 제출
    • - 지체부자유자는 장애자 카드 사본 1부 제출(해당자에 한함)
 
온라인 신청시 주의사항
  • 입,퇴거안내를 읽으셨나요?
    • - 입주신청안내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입주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신청후 7일 이내에 서류 제출을 하셔야 정상적인 신청이 완료됩니다.
    • - 신청자 부주의로 누락되는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 신청자 신분(신입, 재학, 연구생)에 대한 부분은 관련내용을 참고하시고 신청시 정확히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주절차

입주절차
온라인신청 < 서류제출 < 입주순위공개 < 입주통보 < 예탁금납부 < 입주
  • 입주 확정 통보를 받은 후 입주당일에 행정실(관악생활관 900동 지하1층)로 방문하여 서류제출, 입주카드 작성 및 예탁금 납부
  • 제출서류: 본인 및 배우자의 건강진단서 각1부, 본인 사진 1매(반명함 사이즈)
  • 일반 관리비는 입주 확정이 통보된 시점으로부터 해당 호실의 입주 예정자가 부담함 (입주 순위에 의해 입주 예정자가 되는 시점으로부터 해당 호실에 대한
    입주 권한 및 관리비 납부 의무가 있음)
  • 시설사용료(18만원)는 매월 5일까지 납부 (납부시 000동 000호로 기입)
파일 다운로드
예탁금 고지서 다운로드

입주우선순위

가족생활관의 입주는 아래의 조건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신청자 본인 배우자
구분1 배점 구분2 배점 구분3 배점 구분4 배점
①박사 70 ③신입생 20 ⑥박사 5 ⑨신입생 3
②석사 30 ④재학생 10 ⑦석사 2 ⑩재학생 2
⑤연구생 3 ⑧학사 1 ⑪연구생 1
부칙
  • 1. 최초 입주 대상자는 발표 시 신청자 학적정보를 적용하여 입주 우선순위를 선정 한다.
  • 2. 신입생의 적용 기간: 6개월
  • 3. 우선선발 대상은 거동에 지장이 있는 중증(1급~3급) 지체부자유자, 관악학생생활관 운영에 필요한 대표조교에 해당한다.
  • 4. 지체부자유자 전용호실 입주순위는 선착순으로 입주하며, 복수의 지원자가 발생하여 경합하는 경우 대학원 과정생이 연구생보다 우선적으로 하며 다음의 우선순위를 따른다.
  • ① 1급 장애인
  • ② 2급 장애인
  • ③ 3급 장애인
  • 5. 동일 순위자 중에는 4급 이하 지체장애인, 자녀 수 및 자녀의 생년월일(연장자 우선), 본인의 생년월일 (연장자 우선)에 따른다.
  • 6. 기타 위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리위원회의 심의결정에 따른다.

자세한 문의는 관악학생생활관 행정실로 하시기 바랍니다. (TEL: 02-881-9011)